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234회 다시보기

동영상 FAQ

등록일2020. 02. 27 홈페이지 바로가기

'슈퍼전파' 신천지 추적!

▶ 추적, 슈퍼 감염지 신천지!?

급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사태! 국내 확진자는 총 1천 명을 넘었다. 첫 확진자 발생 후 37일 만이다. 신천지 교회 신도인 31번 확진자 발생 후, 무서운 속도로 확산 중인 코로나 19! 31번 확진자는 대구 신천지 교회 신도로, 전체 확진자의 약 50%는 대구 신천지 교인들로 밝혀졌다. 슈퍼 감염지가 된 대구 신천지 교회! 이 곳은 어떻게 슈퍼 감염지가 되었을까? 도대체 지난 10여일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일선 교회가 위험하다"?

취재진은 대구 신천지 교회를 추적하던 중, 대구 교회 출신의 신도로부터 한 통의 전화를 받게 된다. 그가 털어놓는 대구 신천지 교회의 실체! 그리고, 5년간 신천지에서 활동했다는 제보자와 만난 스포트라이트! 제보자가 밝히는 신천지의 은밀한 포교 방식과 미묘한 예배 문화! 일선 교회로 파고드는 이른바 '추수꾼'의 정체. 제보자가 다급히 취재진을 찾아온 놀라운 이유! "교회가 위험하다!" 2주 이상 잠복기 때문에 감염 여부를 모른 채 일선 교회에 잠입한 신천지 신도들이 있을 수 있다는 경고였다. ? ? ?

▶ 구멍 뚫린 코로나 대응과 로스트 타임

대구 신천지 교회에서 무더기 확진자가 나온 후에도 교인들의 행방을 파악하는데 일주일이 걸렸다. 그 사이 감염자가 무차별 확산됐다. 방역 당국이 미적거리는 사이 누군가에게는 사활적으로 긴요했을 시간이 흘러갔다. 로스트 타임이 발생한 것이다. 급기야 지난 24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천지 관련 시설을 강제봉쇄하고 집회를 금지하는 긴급행정명령을 시행했다. 경기도는 과천시에 위치한 신천지 총회본부에서 신도 3만3천여명의 명단을 확보한다. 실체를 드려내려 하면 할수록 음지로 숨어드는 신천지의 조직 문화.?

국회는 26일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코로나 대응 3법'을 의결하기에 이른다. 폭발적 증가세에 오른 코로나 확진자! 정부와 국회의 효율적인 코로나19 대응이 필요한 상황!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정부와 국회의 대처는 어떤가?

2월 27일 목요일 밤 9시 30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슈퍼전파' 신천지 추적!'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펼치기

재생목록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