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278회 예고편

동영상 FAQ

등록일2021. 03. 05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라임 '삼형제' 의리의 결말!

▶ 최초보도! 징역 15년 선고, 라임 전 부사장 이종필 옥중 인터뷰

지난 1월, 15년 형을 선고받은 라임 전 부사장 이종필.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여러 루트를 통해 인터뷰를 요청한 끝에 최초로 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총 110장 분량의 옥중 인터뷰! 이종필 전 부사장은 라임 사태의 전말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700페이지에 달하는 3권의 자료를 제작진에게 전달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라임사태'는 단순한 펀드 돌려막기 사건이 아니라는 것. 이종필 전 부사장이 분석한 자료가 지목하는 또 다른 '라임사태'의 주범은 바로 '펀드 판매사'였다! 라임사태가 '최악의 화이트칼라 범죄'라고 주장하는 그가 건넨 특별한 자료에 대해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심층 취재를 진행하였다.

▶ '라임 살릴 회장님'의 수상한 지시! 언론의 관심을 돌려라!

또한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김봉현의 측근, '수원여객 전 재무이사'로부터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 김봉현과 관련된 충격적 증언들을 들을 수 있었다. 그의 증언에 따르면 김봉현은 룸살롱에서 동시에 여러 개의 방을 잡아두고, 방마다 돌면서 비즈니스를 진행한다고 한다. 증언자는 김봉현의 은밀하고 치밀한 룸살롱 비즈니스와 로비 방법을 증언했다.

게다가 추적 과정에서 알게 된 김봉현의 충격적 실체! 바로 측근을 통해 '언론 플레이'를 지시했다는 것. 그뿐만이 아니었다. 증언자는 김봉현의 지시로 1년 4개월 간 해외 도피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전용기까지 이용하며 해외를 전전해야만 했던 그의 도피생활의 전말에 대해 추적했다.

그리고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이 단독 입수한 김봉현의 '네 번째 옥중편지'! 과연 옥중에 있는 김봉현이 들려주는 그의 주장은 무엇일까. 이와 관련한 내용을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 고난이도 판매사기?! 피해자가 들려준 충격적 사실과 녹취록!

'라임사태'가 고난이도의 판매사기라 주장하는 피해자들을 만났다. 이들로부터 들을 수 있었던 이야기는 가히 충격적이었다. 피해자들은 자신이 가입한 상품이 '투자위험등급 1등급'인 위험한 상품이라는 사실을 전혀 고지 받지 못한 채 가입했다고 증언했다.

또한 제작진은 판매사 PB가 고객의 투자성향을 임의로 조작하여 가입시킨 정황을 포착했다. 어떠한 고객의 동의 없이 가입자의 투자성향이 허위로 작성된 것. 피해자는 이를 증명하기 위해 '금감원'과 '판매사 PB'가 '고객의 투자성향 허위 기재'에 대해 나눈 대화 녹취록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에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라임펀드 판매사들의 충격적 진실에 대한 탐사를 진행했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라임 '삼형제' 의리의 결말! 편은 3월 6일 토요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됩니다.

펼치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