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267회 예고

동영상 FAQ

등록일2020. 12. 03 홈페이지 바로가기

'D-7, 조두순 돌아온다‘

▶ 교도소 동료 증언, “반성 믿을 수 없다”

제작진은 수소문 끝에 지난 봄까지 청송교도소에서 조두순과 같이 복역을 했다는 동료 재소자 강 씨를 만났다. 강씨가 제작진에게 보여준 ‘개인 노트’ 속 언급 된 조두순은 소란을 피웠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게다가 그는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을 전했다. 조두순이 교도소 독방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기이한 행동을 했다는 것! 과연 어떤 행동이었을까?

▶ 사건 전! 이상징후를 보였던 조두순?

2008년 사건이 일어나기 전에도 이미 수많은 전과 기록이 있었던 조두순! 제작진은 조두순이 직접 작성한 300여 쪽이 넘는 탄원서 속에서 끔찍한 사실을 하나 발견했다! 강호순, 유영철, 이영학 같이 극악무도한 범죄자에게 보이는 공통점 중 하나인 동물 학대!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이며 과연 12년 전 사건과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

▶ 피해자가 떠나야만 했던 이유!

조두순이 안산으로 돌아온다는 예고한 가운데 안산 시민들은 불안에 떨고 있다. 게다가 사건의 피해자의 아버지는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결정했다. 피해자 아버지는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가 떠나야만 안타까운 현실에서 아이를 지키기 위해 말도 안 되는 선택이었다면 울분을 토해냈는데.

2009년 세상을 충격에 빠뜨렸던 아동 성폭행 사건의 주인공 조두순! 이제 정말 일주일 후면 사회로 돌아오는 그는 정말 이대로 괜찮을까? 2020년 조두순의 모습은 어떨지 이번주 스포트라이트에서 공개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D-7, 조두순이 돌아온다.’ 편은 12월 5일 토요일 밤 7시 40분에 방송됩니다.

펼치기

재생목록

인기 VOD (21) 연속재생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